아파트 인근에 문화·체육시설이 위치해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쉽고 가깝게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곳들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대규모 문화센터 및 박물관, 미술관, 실내체육관, 체육공원 등과 가까운 아파트는 손쉽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주변 유동인구를 늘려 상권 및 편의시설의 형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더불어 이러한 시설들은 대부분 녹지 공간을 갖추고 저층으로 지어지는 경우가 많아 조망권 및 쾌적환 환경을 만들어주는 부가적인 효과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인해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은 단지에 대한 선호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며 "이러한 문화 및 여가를 위한 대형 시설을 갖추고 있는 단지들의 경우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환금성도 좋아 한번 고려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두산건설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서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중이다. 이 단지는 밀양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한다.
또한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천안박물관이 인근에 있으며, 단지 내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 될 예정이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로 총 1105가구로 이뤄졌다. 주택형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72A㎡ 117가구 ▲72B㎡ 46가구 ▲84A㎡ 571가구 ▲84B㎡ 179가구 ▲84C㎡ 192가구 등이며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100%로 구성된다.
단지 가까이에는 청당초, 가온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 학생들은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으로 선문대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등이 도보거리에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통 여건도 갖췄다.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 간 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천안IC, 목천IC 등 접근이 수월하며 이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또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 및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천안~평택을 잇는 민자 고속도로가 2019년 조기 착공될 예정에 있으며 천안~당진 고속도로(2022년 예정), 제2경부고속도로 등 잇단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교통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1차 계약금이 1000만원이면 2차 계약금(10% 잔여금)의 이자 비용 지원 등을 통해 입주 때까지 추가 부담을 없애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더욱 낮췄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