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재난 대응 프로세스 고도화
재해경감활동체계 우수성 인정 받아
2024-04-03 19:01:20 2024-04-03 19:01:20
[뉴스토마토 김소희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각종 재난 발생 시 기업의 핵심기능이 중단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검토·개선 등의 각  단계별 실행력을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한수원은 지난 2020년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최초 획득했으며, 지정현황을 정부 공공데이터포털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수원은 재해경감 활동 문서체계 전환, 자 인터뷰를 통한 업무영향분석, 지역·기능·업무 특성을 반영한 리스크 평가 수행, 소요자원 대체전략을 반영한 복구계획 수립 등 재난 대응 프로세스를 고도화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원호 한수원 안전경영단장은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은 한수원이 재난 대비 및 대응, 재난안전관리 분야에서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해경감 활동 관리체계를 바탕으로 안전 최우선의 핵심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한수원 전경.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세종=김소희 기자 shk3296@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