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부 "연평도 사태 대체로 제한적일 듯"
"영향 최소화되길 기대한다"
2010-11-23 18:15:2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장한나기자] 정부는 이번 연평도 피격사태가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제한적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 관계자는 "과거 북한의 핵실험이나 미사일 발사 때도 증시 등 금융시장 영향은 하루나 이틀 정도에 불과했다"며 "경제 위기로 이어질 정도의 파장은 없을 것"이라고 관측했다.
 
다만 유럽 재정위기 등 해외불안요인과 겹쳐 불확실성이 증폭될 수 있는 만큼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윤종원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은 "북한 도발 상황을 파악한 후 비상대책을 준비할 것"이라며 "금융시장 전반에 혼란이 확산될 경우 시장안정 방안도 강구해 보겠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과거 금융시장 영향은 하루이틀 정도에 불과했으나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고 영향이 최소화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24일 오전 임종룡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금융위원회, 지식경제부, 한국은행 등이 참여하는 경제금융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한다.
 
임 차관은 내일 회의 모두발언서 연평도 피격사태에 대한 정부 종합의견을 발표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장한나 기자 magaret@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