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차, 마이스터高 우수인재 10년간 1000명 채용
교과부와 산학협력 MOU 체결
2011-03-22 14:32:3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이호석기자] 현대차와 교육과학기술부는 22일 양재동 현대차 본사에서 이주호 장관,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맞춤형 기술인력 육성 및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이스터고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와 교과부는 현재 마이스터고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년 2월 중 100명의 우수인재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향후 10년간 1000여 명의 학생들이 현대차에서 지원하는 방과후 교육활동, 방학기간 중 단기집중교육,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 단계별 집중교육을 통해 보전, 금형과 같은 자동차 첨단기술에 대한 맞춤형 전문 기술인력으로 거듭나게 된다.
 
현대차(005380)는 성공적인 전문 기술인력 육성을 위해 방과후 교육활동시 사내 직업훈련원의 교육 전문가 및 강사를 지원하는 한편, 학생들에게는 졸업시까지 약 500만 원의 학업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모든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을 현대차의 정규직으로 우선 채용하고, 채용 이후에도 부문별 특화교육 및 기술 멘토제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기술장인을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윤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마이스터고와 함께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채용할 수 있게 돼 고맙게 생각한다"며 "현대차의 체계화된 사내교육 프로그램을 마이스터고의 커리큘럼과 접목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이호석 기자 arisan@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