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승연 회장 "동남아 신시장 개척으로 글로벌 경영 가속화"
말레이시아 총리 면담..21일간 일정 마치고 귀국
2011-07-07 10:08:55 2011-07-07 10:09:01
[뉴스토마토 윤성수기자] 동남아시아를 순방중인 김승연 한화(000880)그룹 회장이 마지막 방문국인 말레이시아를 찾아 태양광 산업, 보험업 등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6일 김 회장이 나지브 라자크 말레이시아 총리를 예방하고 태양광 생산공장 투자, 보험업 신규진출, 호텔 리조트 등 한화가 경쟁력을 가진 분야를 중심으로 말레이시아 진출을 위한 투자와 협조를 구했다고 7일 밝혔다.
 
◇ 김승연 회장(왼쪽)이 쿠알라룸프르에서 나지브 라자크 말레이시아 총리를 예방해 태양광 생산공장 투자,보험업 등의 투자에 대해 환담하고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 회장은 "말레이시아는 노동집약형 산업에서 하이테크 산업으로 급격히 발전하는 나라"라며 "동남아시아에서 태양광 진출에 가장 유리한 곳"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나지브 라자크 총리는 "말레이시아는 솔라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일류가 되고자하는 계획을 갖고 있고 이미 태양광 셀을 만드는 회사가 진출해 있다"며 "한화의 말레이시아 투자가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지난달 17일부터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방문해 태양광발전, 플랜트건설, 금융, 석유화학, 방위산업 등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현장을 둘러봤다.
 
또 방문국가의 정관계와 재계 인사들을 만나 투자와 협조를 구했다.
 
김 회장은 "동남아시아에 드라마, 음악 같은 문화한류가 거세게 불어닥쳐 코리아 브랜드가 위용을 떨치는 것처럼 이제는 경제 한류의 바람이 불 때"라고 설명했다.
 
그는 "개발잠재력에 비해 속도가 낮은 것으로 평가된 동남아시아 5개국 현장을 직접 둘러본 결과 한화의 장점을 기반으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며 "방문국가의 경제관료 등 경제지도자를 주로 만나 허심탄회하게 그룹의 입장을 설명하고 진출에 따른 도움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번 순방으로 한화그룹은 동남아시아 지역에 그룹의 브랜드 이미지를 올렸고 향후 진출할 지역에 대한 전략적 밑그림을 그렸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승연 회장은 총 21일간의 동남아 일정을 모두 마치고 7일 오전 귀국했다.
 
뉴스토마토 윤성수 기자 yss012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