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진보 이종웅, "정치참여 시민 의지 이끌 것"
노회찬 "분당(을)에서 보라빛향기 풍겨달라"
2012-02-26 09:13:17 2012-02-26 09:13:41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이종웅 통합진보당 성남분당(을) 예비후보는 25일 "정치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들의 의지를 제가 이끌어 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열린 자신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유능한 시민이 정치꾼을 밀어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국민들은 이미 기득권 정치세력에게 마음을 닫아버렸다"며 "애써 정치를 외면하게 만드는 것이 기득권 정치인들이 쓰는 전술이다. 이를 바꾸는 참여의 주체는 이웃의 평범한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에게 감사하다"며 "평범한 사람이던 제가 용기를 낼 수 있게 해주셨다"고 일침을 가했다.
 
노회찬 대변인은 격려사를 통해 "세 종류의 정당이 있다"면서 "힘이 제일 센 당은 1%를 위한 당, 재벌들을 위한 당이다. 힘이 제일 약한 당은 99%를 위한 당"이라고 꼬집었다.
 
노 대변인은 "제가 삼성 X파일 덕분에 고생했는데 이 후보가 마침 삼성 출신 진보 후보"라며 "통합진보당을 반기업 정당으로 오해하기 쉬운데 삼성과 IT업계에서 오래 종사하신 분이 우리 당의 국회의원 후보로 나설 수 있다는 것은 한쪽 면만 알려진 우리의 진짜 모습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야권연대가 어제 1차로 결렬됐지만 낙담하지 말자. 이 나라엔 아직 양심과 상식이 있다"며 "분당에서 반드시 야권단일후보가 되셔서 보라빛 향기를 풍겨주시라"고 덕담을 건넸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당원 및 지지자들 외에 이재정 상임고문, 같은 지역구의 민주통합당 김병욱 예비후보, 유미경 경기도의원, 오옥만·권태혹 옛 국민참여당 최고위원, 김동진 옛 국민참여당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청계광장에서 열린 한미FTA 폐기 촉구 범국민대회로 현장에 오지 못한 유시민·심상정 공동대표는 영상으로 축하 메세지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