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서울시, '뉴타운 매몰비용 지원 기준' 시민참여로 만든다
7월23일~31일 시민소통서포터즈 市 홈페이지 통해 100명 공개모집
2012-07-22 15:19:29 2012-07-22 15:20:38
[뉴스토마토 조정훈기자] 서울시가 뉴타운 출구전략 추진 이후 최대 쟁점 중 하나인 '뉴타운 매몰비용 지원 기준 및 방안'에 대한 사회적 합의 도출에 본격 나선다.
 
또 현재 소유자 수익성 중심으로 돼 있는 재개발·뉴타운 사업을 거주자와 장소 중심 사업으로 전환하기위한 합의안도 함께 마련한다. 
 
서울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청회, 토론회, 설문조사 등을 통해 뉴타운 추진위의 사용비용 지원 기준과 방안을 도출한 뒤 오는 9월 중 조례개정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시는 현행 뉴타운 재개발 추진위의 사용비용 지원 기준이 저마다 천차만별이어서 사용비용 지원 범위와 방법, 절차 등을 시민들과 소통을 통해 정하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올해 말까지 사회적 합의(안)을 만들어 내년부터 법령개정 등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에 앞서 시 홈페이지 천만상상 오아시스(http://oasis.seoul.go.kr/) 테마상상을 통해 아이디어 제안을 받고 댓글을 이용해 토론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23일~31일까지 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팝업창을 통해 뉴타운재개발 시민소통 서포터즈도 공개 모집한다.
 
연령별, 성별, 직종별 등을 고려해 총 100인의 시민으로 구성한다.
 
이건기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시민과의 직접 소통 등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매몰비용 문제, 주거재생 정책 패러다임 전환 등을 점차 해소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