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리 보는 'K-뮤직페스티벌'
런던 공연 앞서 쇼케이스 공개
2013-05-01 17:51:57 2013-05-03 16:27:29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K-뮤직 페스티벌'의 쇼케이스 무대가 오는 2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마련된다. 쇼케이스에는 국립국악관현악단, 안숙선 명창, 어어부 프로젝트, 장기하와 얼굴들, 이승열, 거문고 팩토리 등이 출연해 국악과 가요를 아우르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K-뮤직 페스티벌'은 오는 6월 14일부터 약 8일간 영국 런던에서 한·영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한국음악 축제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주최, 주영한국문화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 축제는 양국의 우정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이자, K팝 외 새로운 장르를 영국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최초 런던 공연으로 기록될 바비칸 홀 무대를 시작으로 명창 안숙선의 흥보가 판소리 완창 공연과 거문고 팩토리의 퓨전국악공연, 어어부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이승열밴드에 이르는 인디밴드 공연 등이 마련된다.
 
쇼케이스에는 현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영국 최대 음악 전문 기획사인 시리어스(SERIOUS)의 데이비드 존스 대표가 참석해 영국 현지 음악 시장에 대한 현황과 진출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시리어스는 이번 런던 공연을 바탕으로 한국음악가들의 BBC 등 현지 방송 진출 시도, 현지 기획사 연결 음반 출시 가능성 타진, K-팝 팬 대상, 음악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문화부 해외문화홍보원 관계자는 'K-뮤직페스티벌'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의 성과에 따라 연례 음악 축제로 추진할 지 여부도 검토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