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證, 인턴 100명 뽑는다
2009-02-05 08:54:0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우정화기자]삼성증권은 100명 규모의 인턴사원을 2월 중 선발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현재 금융권에서 운영되는 인턴 제도는 입사지원시 가점 등 혜택은 있지만 실제 채용과 직접 연계하는 경우는 삼성증권이 사실상 처음이다.
 
삼성증권은 새롭게 도입하는 인턴십 제도의 근무 기간을 기존 1개월에서 4개월로 늘리고, 과정 이수 후 우수인력은 직접 정규직으로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인턴 지원 대상은 올해 2월 졸업예정자 중 미 취업자이다.
 
삼성증권은 의료보험 등 4대 보험 혜택와 함께 급여도 기존 인턴십에 비해 높은 월 150만원 수준으로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또 인턴사원이 증권업의 핵심영역을 경험할 수 있도록 증권업 입문 과정 후 본사와 지점에 배치해 실무 경험을 쌓게 할 계획이라고 삼성증권 측은 덧붙였다.
 
이병희 삼성증권 전략인사실 전무는 "채용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자통법 실시후 달라지는 영업 환경에서 실무형 인재를 선발한다는 측면에서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 고 인턴 사원 채용의 배경을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와 별도로 해외 MBA재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과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1개월짜리 단기 인터십 과정도 운영해 올해 인턴사원 규모를 170명 수준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턴 지원과 관련한 세부 일정은 6일 삼성증권 홈페이지(www.samsungfn.com)와 삼성그룹 채용 사이트인 디어삼성(http://www.dearsamsung.co.kr/)에 공지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우정화 기자 withyou@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