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제주 동부권 첫 브랜드 호텔 '제주 라마다' 분양
전 객실 인기 높은 소형 구성, 투자 부담 적고 환금성 높아
2014-01-29 16:28:57 2014-01-29 16:32:55
◇제주 함덕 라마다 호텔 주경 투시도.(사진제공=퍼스트민서)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제주도에서도 아름다운 해변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함덕해수욕장 인근에 세계적 브랜드인 정통 라마다 호텔이 들어선다.
 
시행사인 퍼스트민서는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3061 일대에 '제주 라마다 호텔'을 다음달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지면적 6360㎡ 규모에 지하 2층~지상 8층, 전용면적 27~58㎡로 구성되며, 총 266실 규모다. 총 5개 타입의 다양한 객실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옛 10평 안팎의 소형으로만 구성돼 투자부담이 적고 환금성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라마다 호텔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7300여개의 호텔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윈덤호텔 그룹에 속해있다. 라마다 프라자, 라마다, 리조트, 스위트, 앙코르 등으로 규모와 지원이 각각 다른데 제주 라마다 호텔은 특급호텔 규모의 라마다급으로 조성된다.
 
특히 윈덤그룹과 정식으로 협력 관계를 맺은 업체가 직접 관리해 투자자 입장에서는 안정적이고 높은 투자 수익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 윈덤그룹 호텔들과의 유기적인 예약시스템을 운영해 국내 및 세계 어느 곳에서나 쉽고 편하게 예약이 가능해 제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에 따른 높은 호텔 가동률이 기대된다.
 
고급 호텔인 만큼 품격을 높이는 로비, 스카이라운지, 다양한 운동시설을 갖춘 휘트니스 센터 등이 호텔 안에 조성된다. 호텔 옥외에는 제주의 풍광을 느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옥외 수영장이 조성되며 바비큐 파티장만 해도 옥상과 1층에 총 2개소가 만들어진다. 이밖에 연회장, 세미나실도 마련돼 국내 기업들 워크숍 및 외국인 바이어 등의 숙소로도 제격이다.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함덕은 오션그랜드호텔, 대명리조트 등 숙박시설이 밀집해 있는 만큼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제주공항에서 차로 20여분 거리로 제주종합시외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신라면세점, 바오젠거리 등 쇼핑시설이 가득한 연동과도 멀지 않다. 만장굴, 우도, 성산일출봉 등 주변지역에 제주대표 관광 명소도 즐비하다.
 
아름다운 해변으로 정평 난 함덕 해수욕장과 둘레길이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인데다 객실에서도 해변가, 서우봉 해변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라볼 수 있다. 최근 함덕리 입구에서 서우봉 해변 입구까지 연장 1.2km 일주도로 구간을 새롭게 단장해 접근성이 높아졌다.
 
이 호텔은 개별 등기도 가능해 투자자들은 객실소유권을 아파트처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으며 1년에 7일은 계약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부가혜택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제주도 함덕 일대가 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는 반면 숙박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특히 제주 라마다 호텔은 라마다에서 직접 운영 관리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면서 투자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서초구 양재동 2-9번지(남부순환로 2640)에 있으며 평균 분양가는 3.3㎡당 1100만원대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 중도금도 전액 무이자 대출을 적용해 초기부담을 대폭 줄였다. 준공은 2016년 3월경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