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SDS, 춘천에 금융계열 제2데이터센터 구축
2019년 하반기 준공 목표
2016-02-03 14:28:58 2016-02-03 14:29:37
삼성에스디에스(018260)(삼성SDS)가 춘천에 최첨단 금융계열 데이터센터를 구축한다.
 
삼성SDS는 잠실 삼성SDS캠퍼스에서 춘천시와 부지매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고효율 친환경으로 최첨단 금융 제2데이터센터(춘천IT센터)를 춘천에 구축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SDS가 춘천에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한 이유는 연평균 기온이 수도권역에 비해 1~2도 가량 낮아 냉각을 위한 외기 유입기간을 최대한 늘릴 수 있고, 황사 영향이 적기 때문이다.
 
또 춘천은 지진 발생이 없는 등 최적의 환경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금융 시스템 특성상 수도권과의 1시간 거리 등 접근성 까지 갖춰 입지적 우위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고려됐다.
 
춘천IT센터는 삼성 금융계열사 전용 데이터센터로 글로벌 수준의 프리미엄 급(Tier 3급)으로 친환경 고효율,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2019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SDS는 에너지 효율화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지열시스템, 태양광발전, 자연채광 등의 신재생 에너지를 적극 활용해 고효율 친환경 첨단데이터센터로 구축하기로 했다.
 
춘천IT센터는 금융업계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가용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주요 핵심시설을 이중화하고, 항온·항습기 등의 주요 냉각시설도 백업으로 구성한다. 또 데이터 센터 운영 중 발생 가능한 다양한 장애 상황하에서도 무중단 운영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될 계획이다.
 
한편, 삼성SDS는 국내에 상암, 과천, 수원, 구미 등 4개의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삼성SDS의 수원 데이터센터. 사진/삼성SDS
 
 
류석 기자 seokitnow@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