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FPS ‘파이널샷’ 154개국 동시 출시
정통 FPS의 감성을 모바일로 완성...실감나는 타격감
입력 : 2016-09-01 11:14:01 수정 : 2016-09-01 11:14:01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실시간 모바일 1인칭슈팅게임(FPS) ‘파이널샷’을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 15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파이널샷은 높은 사실성과 자유도, 뛰어난 타격감 등 정통 FPS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조작감으로 완성한 실시간 모바일 FPS 게임이다.
 
넷마블이 모바일 FPS '파이널샷'을 15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사진/넷마블
 
이 게임은 클랜 대전, 5대 5 데스매치, 폭파미션, 점프모드 등 친구들과 실시간 대결을 벌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진입장벽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고품질의 게임성을 저용량, 저사양으로 구현했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연결된 친구들을 별도의 등록 없이 게임친구로 만들고 대전방에 빠르게 소환하는 기능을 추가해 친구와 함께 바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소셜성과 편리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파이널샷의 인기 가속화를 위해 다양한 게임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파이널샷 글로벌 출시 이후 온라인 클랜 리그를 2주 간격으로 열고 국가 대항전을 통한 오프라인 클랜 대회도 유치할 계획이다.
 
파이널샷은 모바일게임이 조작감이 약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공을 들인 작품이다.  조작감에 상당한 공을 들인 작품이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파이널샷은 자유로운 컨트롤을 통한 실감나는 타격감, 클랜 활동에 최적화된 게임성, 전략성과 차별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갖춘 차세대 모바일 총싸움 게임”이라며 “파이널샷이 글로벌 모바일 총싸움 게임 시장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넷마블의 모든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파이널샷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한정판 A급 총기, 코인, 다이아, 총기강화장비 등으로 구성된 풀 패키지 상품을 선물한다.
 
또한 14일까지 클랜원을 30명 이상 모으면 해당 클랜원 전원에게 A급 총기를 제공하고, 친구 추천수에 따라 다이아, 고급 라이플 총기 등을 지급하는 친구추천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파이널샷은 '백발백중' 이후 넷마블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모바일 FPS 게임이다. 지난 5월 진행된 사전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신규 모드 및 총기 등을 새롭게 추가해 완성도를 높여왔다. 이후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또 한 번의 테스트를 진행해 게임성을 최종 점검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