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모레, SKT와 손잡고 '스마트뷰티' 서비스
2017-01-23 17:08:00 2017-01-23 17:08:00
[뉴스토마토 원수경기자] 아모레퍼시픽(090430)SK텔레콤(017670)과 23일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뷰티 서비스와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선 SK텔레콤의 IoT 전용망을 활용해 아모레퍼기픽의 매장, 고객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이 환경 변화나 고객의 피부 변화 등에 대한 빅데이터 수집을 할 때 SK텔레콤의 IoT망 을 활용한다는 계획으로 향후 이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상훈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아모레퍼시픽이 구축해 온 연구 개발 역량과 뷰티 사업 노하우를 SK텔레콤이 보유한 IoT 및 빅데이터 분야의 기술력과 결합해 고객에게 보다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차인혁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도 "IoT와 빅데이터 분야에서의 양사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고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모레퍼시픽과 SK텔레콤은 23일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뷰티 서비스 및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 직후 한상훈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장(좌)과 차인혁 SK텔레콤 IoT사업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