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제일제당, 러시아서 '비비고' 전면에…한식 홍보 나서
월드컵 맞아 모스크바 중심가 무대로 '비비고 테이스티 로드' 활동 진행
2018-07-03 16:27:34 2018-07-03 16:27:34
[뉴스토마토 이광표 기자] CJ제일제당은 러시아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를 알리는 마케팅활동을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15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중심가인 소콜니키 공원과 뉴아르바트거리에서 '비비고 테이스티로드(bibigo Tasty Road)'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
 
현지에서 생산하는 '비비고 만두'와 러시아 만두 브랜드 '펠메니온(Pelmenion)' 등 자사제품을 활용한 퓨전 한식을 판매하며 한국 식문화 확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러시아를 방문한 외국인과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간장마요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불고기 꼬마김밥, 비비고 코리안 샤슬릭 등 '비비고' 주요 제품과 소스를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였다. 또 펠메니 고추장찌개 등 러시아 전통만두를 활용한 메뉴도 만들어 판매한다.
 
메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셰프들로 구성된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을 현지로 파견했다. 다양한 식문화가 융합된 러시아 음식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한식, 한국식 식문화와 접목시킬 수 있는 11가지 메뉴를 개발했다.
 
특히 불고기비빔밥 등 비빔밥을 콘(Cone)에 담은 이벤트성 한식 메뉴인 '비비콘(bibi-cone)'도 선보이며 햄버거, 샌드위치 등과 같이 간편하게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오픈한 행사장에는 '비비고 만두'와 다양한 퓨전한식을 즐기려고 하는 이들로 북적였다.
 
온라인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유명 현지 유투버 및 K-팝 팬들이 현장을 방문하며 '비비고' 브랜드와 한식을 소개하는 글과 사진들이 늘고 있다. 러시아에 오픈한 비비고 SNS 계정에도 팔로어가 하루에 많게는 3000명 이상 늘어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일두 CJ제일제당 비비고팀 부장은 "전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 기간 동안 비비고 브랜드를 통해 한식의 가치와 한식 메뉴의 조화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고객 체험 마케팅활동을 펼치며 모스크바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 러시아 냉동만두 생산거점인 CJ라비올로에서 '비비고 만두'를 본격 생산하기 시작했다. 한국의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총 3종을 선보였다. 러시아 현지 '비비고 만두'는 돼지고기만 사용하는 한국 냉동만두와 달리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소고기를 함께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이 러시아 모스크바 소콜니키공원에서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