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류종수 한화시스템 부장, 방위산업 논문 공모전서 ‘최우수 논문상’
2019-02-26 14:21:18 2019-02-26 14:21:29
[뉴스토마토 안창현 기자] 한화시스템은 류종수 시험평가지원팀 부장이 작성한 ‘업체 주관 연구개발 사업의 시험평가 발전방안 연구’ 논문이 한국방위산업진흥회의 ‘2018년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에서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방진회의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은 방산분야 최고 권위 학술행사 중 하나로, 올해로 14회를 맞았다. 류 부장은 이날 공군회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4명의 수상자 중 유일한 업체 담당자로, 방진회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류종수 한화시스템 부장(왼쪽)이 26일 공군회관에서 열린 ‘2018년 방위산업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한화시스템
 
류 부장은 논문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업체 주관 연구개발사업의 성공을 위해서 업체의 시험평가 역량 확보와 철저한 위험 관리가 필수라고 지적하고, 체계공학 기반의 효과적이고 고도화된 시험평가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시험평가는 무기체계의 생명인 성능과 군 운용 적합성, 신뢰성 등을 입증하는 핵심 업무로 방위사업의 성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평가를 받는다.
 
류 부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신개념 미래무기체계가 등장하면서 시험평가 업무의 고도화와 전문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아무쪼록 논문을 통해 방산업체 역시 연구개발 주관기관으로서 시험평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하고, 최적화된 시험평가 수행과 지원 역량을 갖춰 나가길 기대한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류 부장은 25년 간의 군복무를 마치고 2010년 한화시스템에 입사해 군의 소요기획과 종합군수지원(ILS) 분야에서 근무했다. 지난 2017년 시험평가지원팀 신설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현재 팀에서 공통사업분야 시험평가지원 업무를 수행 중이다.
 
안창현 기자 chah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