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증시전망)상승모드에 진입할 듯
2010-04-29 16:21:16 2010-04-29 16:21:16
[뉴스토마토 김선영기자]
 
출연: 유진투자증권 곽영준 연구원
 
Q. 각국 마감동향은?
일본 증시는 오늘 일왕의 생일인 쇼와의 날로 휴장했습니다. 그리고 내일 하루 개장한 이후 다음주 월요일부터 수요일인 5일까지는 헌번의 날, 녹색의 날, 어린이 날 등 휴일로 골든위크 연휴에 들어가게 됩니다.
  
한편, 중화권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우선 중국 본토 상해종합지수는 기업실적 개선세에 힘입어 상승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유럽 충격이 채 가시지 않으면서 상승폭은 1%를 밑돌고 있는데요, 현재까지는 초상은행과 민생은행, 흥업은행 등 중대형 은행주의 강세가 지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홍콩 항셍지수는 보합세로 오전장을 마쳤고, 본토와 마찬가지로 금유주가 힘을내는 모습입니다.
  
반면, 대만 증시는 소폭 하락한 8,054.05pt로 거래를 마쳤는데요, 대만은 그 동안 본토와의 양안 경제협력 협정 체결을 앞두고, 우선 수혜대상 품목 지정에 있어 양측간의 이견을 보여왔습니다. 그러나, 오늘 대만 금융관리위원회 천충 의장은 금융서비스업이 곧 있을 3차 협상에서는 우선 수혜대상 리스트에 올라있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관련주의 대한 긍정적인 흐름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Q. 내일 아시아증시 체크포인트와 전망은? 
 
유럽발 충격이 있기 전부터 신흥국은 경기 회복이 지속되고는 있으나, 강도는 다소 약해져 있었던 반면, 미국의 경기 회복은 상대적으로 강하게 나타나면서 증시 상승세가 이어져왔습니다. 미국이 다음주 주택과 고용 지표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요, 긍정적인 수치가 예상되면서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실적 시즌과 토요일부터 개막되는 상해 세계 박람회를 계기로 증시 흐름 변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 모두 시장의 기대감을 채워주기에 충분한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시아 증시는 유럽 충격에서 벗어나 상승 모드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뉴스토마토 김선영 기자 ksycut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선영

생생한 자본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