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심재철 "9일 본회의서 민생법안만 처리하자"
"본회의에 검경수사권 조정안·유치원3법 올려선 안돼"
2020-01-08 17:57:45 2020-01-08 17:57:4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오는 9일 본회의에서는 쟁점이 없는 민생법안만 처리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검경수사권 조정법과 유치원 3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에 대해선 본회의에 올려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8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일 본회의에서 (여당이) 맨 마지막에 패스트트랙에 오른 검경수사권 조정 법안 두 개에 유치원 3법까지 같이 껴서 올리겠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다"면서 "좋은 낯으로 시작한 민생법안 처리만 하곘다는 것에 흠집내지 말라고 이야기를 전달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런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민생법은 민생법안대로 깨끗하게 처리하자는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내일 회의 끝에 붙이나, 모레 아침에 (본회의를 다시 열어) 올리나 아무런 차이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오늘도 총리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고 있지만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가 총리로 적격한지에 대해서는 회의감이 든다"며 "국회의장을 지낸 분이 총리 후보자가 된 것은 삼권분립에 위배된다"고 비판했다.그는 "이 정권에서 국회의원직을 가진 장관은 정세균 후보자를 포함해 모두 6명"이라며 "진정한 선거 중립에 대한 의지가밝혔다. 있다면 정 후보자와 더불어민주당 장관 5명은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8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