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당, 전주혜 변호사 등 여성 법조인 7인 영입
"가족·여성·아동·학교폭력 등 문제 해결에 노력한 여성 법조인"
2020-02-04 11:16:06 2020-02-04 11:45:15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자유한국당이 4·15 총선을 앞두고 가족·여성·학교폭력 등의 문제 해결에 주력해 온 전주혜 변호사 등 7명의 여성 법조인을 영입했다.
 
한국당은 4일 국회에서 9번째 영입인사로 전주혜·정선미·김복단·유정화·홍지혜·오승연·박소예 등 7명의 여성 변호사를 소개했다. 한국당은 이들에 대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켜나가는 워킹맘이자 가족과 여성, 아동, 학교폭력 등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법률 전문가란 공통점이 있다"고 평가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전주혜 변호사 등 여성 법조인 7명이 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국당에 따르면 전주혜 변호사는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 출신으로 미투 관련 '성인지 감수성' 대법원 판결을 최초로 이끌어냈다. 2018년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 시절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외부위원을 맡아 활동했다. 정선미 변호사는 숭실대학교 상담센터 성희롱 성폭력 사건 관련 자문변호사,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사무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복단 변호사는 가정폭력과 주거문제를 주요 분야로 활동했고 유정화 변호사는 서울지방변호사회 학교폭력대책위원과 자유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홍지혜 변호사는 양육비 미지급자에 대한 신상정보 공개 관련해 배드파더스 명예훼손사건 변호인단에 참여해 무죄를 이끌어 냈다.
 
오승연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일가정양립위원으로 다문화가정 문제에 전문성이 있다. 박소예 변호사는 한국여성변호사회 이사로 활동하며 양성평등 분야의 전문가로 꼽힌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