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빗썸, 모바일 서비스 개편…"메뉴바·차트 개선"
사용자 환경 편의 초점…거래편의성 극대화 지원
입력 : 2018-02-07 오전 10:38:45
[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거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바일 거래서비스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환경(UI·UX) 편의에 초점을 맞췄으며 ▲튜토리얼(안내) 페이지 추가 ▲메뉴 바 ▲거래 기능 ▲차트 등이 개선됐다.
우선 튜토리얼(안내) 페이지에서는 달라진 모바일 서비스 사용법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또 거래소 이용이 처음인 회원들을 위해 ‘매수·매도 연습하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뉴 바도 바뀐다. 이에 투자자는 보유한 빗썸캐시 정보를 메뉴 바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메뉴 바로가기 기능도 이용가능하다.
 
거래화면에는 매수·매도 주문량, 거래량, 거래대금, 당일 고가·저가 등 정보를 모두 한 화면으로 안내된다. 또 간편 매수, 현재가·시장가 전액 매도 등 매매 기능도 추가했다.
 
차트는 PC 버전에 이미 적용된 것과 같은 '트레이딩뷰'(TradingView) 기반의 6가지 차트와 60가지 보조지표를 제공한다. 특히 실시간 데이터 반영 주기를 기존 10분에 1회에서 약 1~2초에 1회로 크게 단축했으며, 차트 데이터 축적도 기존 최대 10분에서 1분으로 줄였다.
 
빗썸 관계자는 “모바일 서비스 개편을 통해 거래에 불필요한 정보들은 과감하게 빼고, 필요한 정보들만 한 화면에 통합적으로 담아 거래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며 “빗썸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빗썸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
 
백아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