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GD, SID 2010 '올해의 디스플레이' 금상 수상
입력 : 2010-05-27 오후 1:37:17
[뉴스토마토 손정협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미국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SID) 2010’ 전시회에서 '올해의 디스플레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LG디스플레이는 26일(현지시각) 진행된 시상식에서 편광안경 방식 풀HD 47인치 3D LCD 패널이 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선명하고 현실감 있는 3D 영상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이고, 최근 주목 받고 있는 IPS(In-Plane Switching) 기술을 적용, 2D 영상 구현에 있어서도 최고의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로스토크(화면겹침협상)가 현존 3D 패널 중 최저 수준인 0.5% 미만으로, 시청자가 어지러움을 거의 느끼지 못하게끔 한 것이 큰 장점이며, 일반 안경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가벼운 10g 내외의 3D 안경을 쓰고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시청자의 편의성을 크게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인재 LG디스플레이 부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한국의 3D 기술이 세계에서 가장 앞서있다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안경방식 3D 패널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무안경 방식 등 다양한 3D 기술의 기술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정협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