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한동인

bbha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민주 "당 선출직 공직자, 내년 3월까지 다주택 처분"

윤리감찰단 조사결과 발표…이낙연 "투기성 보유 확인시 단호히 대처"

2020-11-04 14:38

조회수 : 2,07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한동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소속 국회의원에게는 올 연말까지, 광역·기초자치단체장·기초의회의원에게는 내년 3월까지 다주택 보유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낙연 대표는 선출직 공직자의 투기성 주택 보유에 대해 불이익을 주는 등 단호하게 조치하겠다는 입장이다.
 
4일 민주당 윤리감찰단은 선출직 공직자의 다주택 문제를 내년 3월까지 모두 정리하기로 하고, 다주택 해소 추진과 관련해 17개 시·도당에 당대표 명의의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윤리감찰단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회의원 174명 중 다주택 보유자는 38명이며, 지난달 31일까지 다주택이 해소된 의원은 22명이다. 나머지 16명은 '부모 거주', '공동상속' 등의 사유로 처분을 완료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광역자치단체장 12명 중 다주택자는 2명으로 조사됐다. 윤리감찰단은 기초자치단체장, 광역의회의원, 기초의회의원의 다주택 현황도 전수조사하고 있다. 이들에게는 내년 3월까지 다주택을 해소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관련해 최기상 윤리감찰단장은 "다주택 보유 국회의원과 광역자치단체장에게는 당대표가 서신을 보내 협조를 재차 요청했으며 사실상 처분이 곤란해 보이는 일부 대상자에 대해서는 처분 여부와 방법 등에 대해 계속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낙연 대표는 "다주택 처분에 대해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집권여당으로서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투기성 주택 보유가 확인되거나, 다주택 해소라는 당의 권고에 대해 정당한 사유 없이 협조하지 않을 경우 향후 공직선거후보자 추천 시 불이익을 주는 등 단호하게 대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오전 더불어민주당-대구시 지역균형 뉴딜 현장방문 및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한동인 기자 bbhan@etomato.com
  • 한동인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