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유

emailgpt12@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유통가, 가정의 달 대목 잡기 나서

2024-04-17 15:53

조회수 : 23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따뜻한 봄기운이 완연해지고 여러 소중한 인연들과 관련된 날, 특히 가족을 위한 기념일이 많은 5월은 흔히 가정의 달이라고 불립니다.
 
가정의 달은 ‘세계 가정의 날’에 영향을 받아 생겨났는데요. 과거 UN은 1993년 가정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건강한 가정을 위해 모든 사회 구성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는 취지로 세계 가정의 날을 제정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국가들이 5월 15일을 가정의 날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도 1994년부터 5월 15일에 가정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는데요. 이후 2004년부터 5월이 가정의 달로 공식화되어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습니다.
 
매년 이 시기가 도래해 오면 유통업계는 대목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미리 할인 행사에 돌입하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쿠팡은 장난감과 패션잡화·전자기기·화장품 등 2만여종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프로모션 진행에 돌입했습니다.
 
테마별 할인 코너와 생화 카네이션·베이커리 등 예약 서비스를 마련해 쇼핑 편의를 높인 것 인데요. 위메프도 '가정의 달' 특별 기획전을 열고 아이들을 위한 완구류부터 부모님을 위한 건강식품, 가구, 직구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가정의 달을 맞아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휴일이 많은 5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70개에 달하는 다양한 브랜드 행사를 마련했다고 하네요.
 
우리들은 항상 가까이 있는 존재의 소중함을 순간순간 모른 채 생활하곤 합니다. 하지만 가까이에서 응원 및 격려해 주는 가족이야말로 우리 각자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가정의 달은 우리들 가까이에 있는 소중한 존재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고, 감사한 마음을 전달해 보는 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봄 날씨에 여러모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시며, 가족을 위한 소소한 선물도 건내보며 모두 행복한 가정의 달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 이지유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