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골든블루 서미트, 몽드셀렉션서 최우수금상 수상

벨기에 주류품평회 참가, 출품작 전 제품 수상 영예

2016-04-18 14:56

조회수 : 2,01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골든블루가 2년 연속 세계 3대 주류품평회인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 위스키 부문에서 출품작 전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골든블루 서미트’는 몽드셀렉션에서 뛰어난 품질로 전세계 위스키 중 최상위 품질을 지닌 위스키에만 부여되는 최우수금상(Grand Gold)을 수여 받았다.
 
벨기에에서 열리는 몽드셀렉션은 매년 약 82개국 3000개 이상의 제품들이 참가하며 100여 명의 전문가들이 5개월간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제품 품질을 분석해 선정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몽드셀렉션은 심사를 통해 60점 이상은 동상(Bronze Quality Award), 70점은 은상(Silver Quality Award), 80점 이상은 금상(Gold Quality Award) 그리고 90점 이상 제품에 최우수금상 (Grand Gold Quality Award)을 수여한다.
 
지난해 5월 출시된 ‘골든블루 서미트’는 올해 처음 참여해 최우수금상을 차지하며 최상위 품질을 지닌 위스키로 선정됐다. 최우수금상의 영예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은 전세계적으로 약 60개에 불과하다. 
한편 지난 2015년 처음 몽드셀렉션에 참여한 ㈜골든블루의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와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골든블루)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