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준상

금투협, '올해 금융투자 우수광고' 시상

2016-12-16 11:18

조회수 : 3,59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금융투자협회는 16일 '2016년도 금융투자 우수광고'를  선정, 시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우수광고 시상에는 광고환경 변화에 따라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광고가 응모됐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소비자단체대표, 법조인,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광고심사협의회에서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투자광고에서 투자자보호와 신뢰구축에 기여해 상품부문에서 전년 대비 수상작을 확대했다. 
 
우수광고 PR·상품부문 평가는 광고의 독창성과 차별성, 전달력, 공공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우수광고 PR부문 대신증권(003540)의 ‘달러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는 불확실성이 커진 시장에 대해 장기적인 하우스 뷰를 간결한 카피로 압축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투자자의 판단에 도움을 주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NH투자증권(005940) ‘모바일 증권 NAMUH(나무) 브랜드’는 다양한 서비스를 나무에 비유해 자산의 상승(성장하는 나무)과 축적(숲)을 쉽고 재미있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우수광고 상품부문 삼성증권(016360)의 ‘온라인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는 연인간의 상황을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일대일 대화형 영상으로 친근하고 생동감 있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글로벌리치투게더 증권펀드’는 Scribing Animation 방식을 도입해 투자철학과 투자대상을 역동적이고 투자자들이 알기 쉽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포스트차이나, 베트남!’은 중국에 이어 차세대 글로벌 생산기지로 부상한 베트남의 성장 가능성과 투자포인트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선정됐다.   
 
한편, 우수광고 준법부문은 미래에셋증권(037620)과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평가항목 모두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다. 
 
<시상내용>
□ 우수광고 PR부문
○ 대신증권 ‘달러자산, 그 가치는 커진다'
○ NH투자증권 ‘모바일 증권 NAMUH(나무) 브랜드’
 
□ 우수광고 상품부문
○ 삼성증권 ’원스톱 자산관리 서비스‘
○ 에셋플러스자산운용 ‘글로벌리치투게더 증권펀드’
○ 한국투자신탁운용 ’포스트차이나, 베트남!‘
 
□ 우수광고 준법부문
○ 미래에셋증권(증권사부문)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비증권사부문)
 
금융투자협회. 사진/권준상 기자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권준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