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형석

J트러스트그룹, 새 캐릭터 '쩜피' 론칭

견종 포메라니안 모티브…친숙하고 따뜻한 금융 형상화

2017-01-23 10:38

조회수 : 1,84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형석기자] J트러스트그룹은 애견을 형상화한 공식 브랜드 캐릭터인 '쩜피'를 론칭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쩜피는 국내에서 친숙한 견종인 포메라니안의 외모적 특징을 형상화했다. J트러스트는 반려견을 통해 얻는 행복과 힐링처럼 '따뜻한 금융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기업 이념을 캐릭터에 담았다. 
 
캐릭터명은 고객 참여 온라인 공모인 '펫 마스코트 네이밍 이벤트'를 통해 선정했다. 
 
앞으로 J트러스트그룹은 그룹과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 JT캐피탈 등 3개 계열사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J트러스트 그룹은 새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23일까지 '쩜피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JT왕왕'을 검색해 친구를 맺으면 '쩜피' 이모티콘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30일간 이용 가능하다. 
 
J트러스트 관계자는 "지난해 반려견을 활용한 이색적인 마케팅을 선보이며 인정받은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보다 친근한 서민금융기관으로 다가가고자 애견을 형상화한 캐릭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새 캐릭터를 활용한 금융상품과 멤버십 서비스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J트러스트그룹의 공식 브랜드 캐릭터인 '쩜피'. 사진/J트러스트그룹
 
김형석 기자 khs84041@etomato.com
  • 김형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