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OLED 갤러리 TV,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카사코르' 참가
프리미엄 생활가전·사운드 바·포터블 스피커 등도 함께 전시
2020-12-06 11:00:00 2020-12-06 11:00:00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LG전자(066570)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TV 'LG OLED 갤러리 TV'를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한다.
 
모델이 LG OLED 갤러리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카사코르에 참가해 LG OLED 갤러리 TV를 포함해 LG 가전이 제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했다고 6일 밝혔다. 
 
카사코르는 지난 1987년 시작돼 올해 34주년을 맞은 중남미 최대 규모 라이프스타일 전시회다. 건축, 디자인, 조경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고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시회를 찾는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관람객들이 모이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대규모 전시관을 운영하는 대신 상파울루 시내 20여 곳에 마련된 전시 컨테이너에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조성했다. LG전자는 브라질에서 가장 큰 공원인 이비라푸에라공원 인근에 전시 컨테이너를 마련했다.
 
LG전자는 TV 전체가 벽에 밀착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LG OLED 갤러리 TV를 비롯해 인공지능 DD(Direct Drive)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등 프리미엄 생활가전과 갤러리 디자인 사운드 바, 엑스붐 고 스피커 등을 전시했다. 
 
LG OLED 갤러리 TV는 주변 공간과의 조화를 선호하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제품이다. 65형 기준 2센티미터(cm)가 채 되지 않는 두께에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다. 기존 벽걸이 TV와 달리 외부 장치 없이도 TV 전체가 벽에 밀착해 화면 몰입감이 탁월하고, 설치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TV가 설치되는 공간까지 고려한 LG OLED 갤러리 TV에 대해 해외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영국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올해 최고 TV 10종 가운데 하나로 LG OLED 갤러리 TV(모델명: 65GX)를 꼽으며 “LG의 벽걸이 디자인은 굉장히 아름답다”고 호평했다.
 
또 다른 영국 매체 AV포럼도 LG OLED 갤러리 TV를 에디터스초이스 제품으로 선정하며 “뛰어난 화질과 밀착 설치를 위한 멋진 디자인을 갖춘 LG OLED 갤러리 TV를 올해의 거실용 TV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LG OLED 갤러리 TV는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발명품에서 엔터테인먼트 부문 ‘진정한 밀착형 TV(A (Really) Flat-Screen TV)’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규황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 전무는 “보다 많은 고객이 LG OLED 갤러리 TV가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선도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