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위성통신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2020-12-16 16:35:29 2020-12-16 16:35:29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위성통신서비스 사업자 KT SAT(샛)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나 기관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활동을 심의 후 일정 기준 이상 충족 시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 대책 요구사항 등 80개 인증 기준과 234개 세부항목별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KT 샛은 자체 통신위성인 무궁화 위성과 기지국을 보유하고 육상·해상을 대상으로 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등 위성통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번 ISMS 인증 획득과 정보보안 관리체계 확보를 통해 위성 통신망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내부적으로 식별된 취약점의 위험 수준을 평가하고 보호 대책을 수립해 조치 프로세스를 운영하며 체계적인 위험관리 기반을 갖췄다. 
 
KT 샛은 ISMS 인증 획득 이후에도 사후 심사 및 갱신 심사 등을 통해 인증을 유지하고, 글로벌 수준의 보안 시스템 구축 및 고도화 등 정보보호 활동을 시행할 계획이다. 송경민 KT 샛 대표는 "KT 샛은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위성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했다"며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 확보로 국내·글로벌 위성 시장에서 영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SAT이 과기정통부 산하 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KT SAT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