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BS 연예대상’ 김종국, 첫 연예대상 “예능 내 삶의 전부” (종합)
2020-12-20 01:31:01 2020-12-20 01:31:01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김종국이 ‘2020 SBS 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2020 SBS 연예대상19일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됐다. 김종국은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의 공을 인정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종국은 이름이 호명되자 무대에 올라 이런 감정일 줄 몰랐다. 가수로 대상을 받았을 때 덤덤 했고 당시에는 즐기지 못했다. 주위에서 상을 받을 수도 있으니 수상 수감을 준비하라고 했는데 하나도 안 했다고 말했다. 이어 괜히 준비했다가 못 받으면 사람인지라 섭섭할까 봐 그랬다. 프로듀서상 발표 때 내 이름이 나오지 않길 바랐다“’X을 하면서 유재석 형, 강호동 형 좋은 스승을 만났다. 음악도 있지만 예능은 저에게 삶의 전부가 됐다고 밝혔다.
 
프로듀서상은 양세형에게 돌아갔다. 양세형은 대상 후보로 오른 것만으로도 기뻤다. 데뷔한 이후 제일 큰 상을 받았다. 감사한 사람이 많다집사부일체’ ‘맛남의 광장제작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촬영장에서 옆에 동료들이 웃고 제작진이 카메라가 흔들려라 웃으면 너무 행복하다.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서 삭막한 분위기인데 우리가 할 일은 그 마스크를 뚫고 웃음이 나오는 것 아니냐. 그게 우리 일이지 않나 싶다고 했다.
 
장윤정은 노래하고 방송하면서 상을 받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없는데 이번에는 최선을 다했어서 받고 싶었다. 감사하고 기쁘다시댁 제사가 있는데 차려 입고 나와서 못 받을까 봐 걱정이 됐다고 했다. 또한 원래는 선배님들 모시고 해외에 나가는 프로그램인데 코로나19로 한 번만 나갔다. 비운의 프로그램이 되는가 했는데 발빠르게 온택트로 진행한 제작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SBS는 개국 30주년을 맞아 레전드 특별상을 준비했다. ‘진실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경실, 이성미, ‘좋은 친구들의 이봉원, 최양락,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의 임성훈, ‘최화정의 파워타임최화정, ‘이홍렬쇼의 이홍렬이 레전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경실은 "정말 다들 어렵다고 하는데 우리 개그맨 후배들이 설 곳이 없는 게 선배로서 마음이 아프다. SBS에서 모범이 돼서 후배들에게 웃음의 장을 펼쳐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미 역시 후배들 일자리가 없는 게 사실 가장 가슴이 아프다. SBS에서 먼저 신경 써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했다"고 말했다. 이봉원은 개국 때 슬로건이 있다. '기쁨 주고 사랑 받는 SBS'. 힘들고 어려울 때 기쁨 주고 사랑 받는 SBS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가장 눈에 띈 건 시상식에 참석한 이들 이 착용한 마스크다. 마스크에는 각각의 연예인의 하관을 프린트가 되어 있었다. 신동엽은 시상식 제작비 상당 부분을 마스크 제작에 썼다고 말했다. 이승기는 누군가 버리면 입만 보고 바로 발견되니까 꼭 챙겨 가길 바란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2020 SBS 연예대상 김종국. 사진/SBS
 
이하 2020 S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 = 김종국
프로듀서상 = 양세형
최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 정윤정, 하하
최우수상 리얼리티 = 김희철, 이상민
최우수상 프로그램 = ‘미운 우리 새끼
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 김동현, 장도연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 = 김광규, 정인선
우수상 프로그램 = ‘만남의 광장’ ‘트롯신이 떴다
핫스타상 부문 OTT = 이승기
핫스타상 부문 TV = 박나래, 장도연
레전드 특별상 = 임성훈, 이홍렬, 최양락, 이봉원, 최화정, 이성미, 이경실
골든콘텐츠상 = ‘런닝맨’ ‘정글의 법칙 n 울릉도 독도
베스트 커플상 = 임원희, 정석용
베스트 엔터테인너상 = 신성록, 박선영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 = 육소영, 황보경
방송작가상 교양 부문 = 이해연
라디오DJ= 김창완
라디오 신인상 = 허지웅
함께 N 팀워크상 = 박성광, 이솔이, 송창의, 오지영, 오지호, 은보아, 전진, 류이서
특별상 부문 공익예능상 = 김성주
특별상 부문 명예사원상 = 서장훈
특별상 부문 신스틸러 = 탁재훈
신인상 = 차은우, 오민석, 제시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