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출시
2021-01-05 08:51:45 2021-01-05 08:51:45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새로운 빵 브랜드 ‘브레디크(BREADIQUE)’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빵 전문 브랜드 ‘브레디크’를 선보이는 것은 매년 신장하고 있는 빵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대해 좀 더 나은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라는 것이 GS리테일의 설명이다. GS25의 15년 이후 20년까지 빵 매출을 살펴보면 매년 평균 15% 이상 신장세를 보였다. 국내 식품 카테고리에서도 빵 소비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브레디크’는 브레드(빵, Bread)에 규모는 크지 않더라도 퀄리티 높은 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를 뜻하는 부티크(Boutique), 새로움과 특별함, 독특함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하이퀼리티를 추구하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를 의미한다. 고객에게 더 좋고, 더 맛있는 GS리테일만의 빵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브레디크’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브레디크 순우유식빵’, ‘브레디크 순우유스틱빵’, ‘브레디크 순우유모닝롤’, ‘브레디크 레몬큐브파운드’ 등 총 4종이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8일부터 GS리테일 더팝(THE POP) 앱을 통해 퀴즈이벤트 및 경품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브레디크를 △식사대용 △포켓샌드 △냉장빵 △조리빵 △냉장디저트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상품을 개발해 고객들이 지금까지 맛본 베이커리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첫 상품을 출시한 후,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50여종을 선보인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고객들에게 베이커리 상품이 점차적으로 주식으로 자리 잡고있다고 판단해, GS리테일에서 베이커리 전문점 이상의 프리미엄 빵을 선보인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소개해, GS25, GS더프레시가 대한민국의 빵 문화를 선도하는 맛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출시하는 브레디크 브렌드 상품 예시 이미지. /GS리테일 제공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