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사회적경제 기업 발굴 추진
충남 사회적경제 업무협약 체결
2021-06-03 18:04:46 2021-06-03 18:04:46
[뉴스토마토 정서윤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발전산업 연관 사회적경제 기업 발굴과 충남 사회적경제의 성장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친환경·안전분야 사회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시행, 사회적가치 지표 측정 우수기업 집중육성, 사회적경제 성장집중 펀딩 지원, 충남 사회적경제 기업 장기근속자 복지지원 등의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사회적경제 기업 활동의 임팩트를 측정해 사회적 가치 확산을 도모하고, 지역 대학과 연계한 청년 소셜디자이너를 양성한다. 또 네이버 해피빈에서 중부발전 브랜드 페이지를 개설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입점 및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통해 사회적경제 제품의 대국민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신형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앞으로 충남지역의 사회적경제가 정부와 시장을 보완하는 지역경제 파트너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올해 예정돼 있는 사업들을 차질없이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중부발전은 3일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와 발전산업 연관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한국중부발전
 
세종=정서윤 기자 tyvodlov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