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판매하는 도시어부 밀키트 2종. 사진/이마트24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이마트24는 오는 10일 인기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와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도시어부 밀키트는 ‘고깃집된장찌개’(8900원), ‘짬뽕순두부찌개’(1만1900원) 등 2종으로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제조하는 상품이다.
소고기에서 우러나온 육즙이 깊은 맛을 더하는 된장찌개와 순두부·짬뽕소스·해물·고추맛기름·수제비 등 얼큰한 맛을 내는 식자재로 구성된 순두부찌개는 2~3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으로, 집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도시어부 밀키트를 BC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집에서 식사나 가벼운 음주를 즐기는 홈밥·홈술족이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식사와 안주로 많이 찾는 밀키트 등 이마트24의 올해(1~5월) 간편식(HMR)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1% 늘어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보리 이마트24 바이어는 “간편식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밀키트에 대한 호응이 크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7일 방송되는 도시어부 왕포편에서 게스트로 출연한 강철부대원들과 ‘도시어부 밀키트’를 조리해 나눠 먹을 예정이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