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메드 솔루션. (사진=뷰노)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뷰노(338220)는 자사 뷰노메드 솔루션 3종에 대해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인증(Medical Device Authority, MDA))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MDA는 말레이시아에서 제조, 수입 또는 판매되는 모든 의료기기에 대해 말레이시아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기규제당국이 심사 및 인증하는 제도다.
말레이시아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바탕으로 의료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다. 말레이시아의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지난해 약 18억7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8.71%증가했다. 내년에는 22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뷰노는 이번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펀더스 AI에 대한 현지 영업 및 판매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들 제품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X선 촬영(X-ray), 컴퓨터 단층촬영(CT), 안저영상 등 의료영상을 분석해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기기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아시아 의료산업 신흥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말레이시아 시장 공략의 발판이 마련됐다"라며 "국내외 여러 의료 현장에서 활발하게 쓰이며 임상적 가치를 입증해 온 뷰노의 인공지능 솔루션의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