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한화솔루션(009830) 큐셀부문(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가 글로벌 인증기관으로부터 에너지 시스템 인증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
한화큐셀은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즈로부터 에너지 시스템 인증시험소 자격을 얻었다고 30일 밝혔다.
제품의 안전과 품질을 검증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한화큐셀은 앞으로 직접 개발하는 인버터(전력변환장치)와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에너지 시스템 제품의 글로벌 인증 시험을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UL솔루션즈는 전기·전자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해 국가 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안전 인증기관이다. 한화큐셀은 북미 수출 판로 확보에 유효한 UL인증 시험소 자격과 유럽 수출에 필수적인 IEC 인증 시험소 자격을 모두 획득했다. 이로써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에너지 시스템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박정필 한화큐셀 박정필 시스템개발센터장(왼쪽)이 지난 29일 서울 금천구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에 인증시험소 명패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솔루션)
한화큐셀은 국제 기준을 만족하는 공정하고 엄격한 안전검증 환경과 우수한 검증 기술력을 보유했음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또 한화큐셀은 앞으로 직접 개발한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해외 시험소에 보내지 않고 국내 개발센터에서 자체적으로 테스트해 인증을 받음으로써 제품 개발 비용과 일정을 단축하게 됐다.
최근 한화큐셀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사용하게 돕는 에너지 시스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엔 인버터와 ESS가 결합된 주거용 에너지 솔루션인 큐홈코어를 출시하고 가정용 태양광 시장이 활성화된 유럽, 미국, 호주 등에 공급하고 있다. 앞으로 북미와 유럽 시장에 적합한 신규 가정용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홍정권 한화큐셀 시스템사업부장은 “UL 인증시험소 자격 획득으로 한화큐셀은 에너지 시스템 분야의 우수한 안전검증 기술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적극 개발, 공급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병호 공동체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