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컴투스가 149억원 규모의 2023년 특별 분기배당을 실시합니다.
컴투스(078340)는 주당 1300원의 특별분기배당을 실시한다고 21일 공시했습니다. 지난 5월 발표한 주주가치 제고 강화 정책의 일환인데요. 배당 기준일은 오는 6월30일입니다.
컴투스는 지난 수년간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을 지속해왔으며 올해부터 3년간 자사주 매입과 소각, 배당 정책이 결합된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3년간 직전 3개년 별도 기준 평균 영업현금흐름(OCF)의 33%를 재원으로 확보하고 이를 활용해 주주 배당과 자사주를 매입합니다. 또한 매입 자사주 중 50%를 소각할 방침입니다.
특히 올해는 성공적인 투자 성과 등을 특별 반여해 총 605억원을 재원으로 마련하고 올해 초 진행된 자사주 매입과 연말 배당금 지급에 이어 149억원의 배당을 추가로 진행합니다. 또한 총 18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도 계획대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전체 발행 주식 1%에 해당하는 12만8665주의 자사주를 소각할 예정입니다.
컴투스는 사업 성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이를 통한 성과를 모든 주주와 함께 나누는 주주 환원 방침을 확고히 했습니다. 다양한 주주 의견 및 관련 전문가 자문 등을 종합하고 글로벌 시장 상황과 재무 환경, 투자 계획 등을 포괄적으로 검토해 중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 방안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신형 정치정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