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코웨이(021240)가 지난 21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수탁기업이 위탁기업에 납품하는 물품 등의 주요 원재료 가격이 일정 수준 이상 변동하는 경우 변동분을 납품 대금에 반영해 중소 협력사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제도입니다.
코웨이와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김기배 코웨이 구매실장을 비롯해 코웨이 협력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또한 납품대금 연동확산 지원 TF 한재선 팀장이 자리해 납품대금 연동제도를 설명하고 위·수탁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했습니다.
코웨이는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협력사들의 납품대금 연동제 동반 참여를 독려하고 협력사 경영진 및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코웨이는 납품대금 연동제 시행에 앞서 지난 2022년부터 일부 협력사를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를 선제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납품대금 연동제 관련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지속적 협의를 통해 참여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코웨이가 지난 21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진행했다. (사진=코웨이)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