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으로 보는 국세행정…"성실납세 중요성 알려요"
국세청 공모전 우수작 9편 선정…세금교육자료 등 활용
고철민 씨 '세가지약속' 금상…청년 시각으로 납세 다뤄
2023-12-08 16:30:00 2023-12-08 16:30:00
[뉴스토마토 김유진 기자] 국세청은 8일 서울지방국세청에서 '2023 국세청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세금'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주제로 지난 6월22일부터 9월24일까지 진행됐습니다.
 
총 31편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금상 1, 은상 1, 동상 3, 장려상 4 등 총 9편의 우수작이 선정됐습니다.
 
금상을 수상한 고철민씨는 '세 가지 약속'이라는 제목으로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20대 청년 시각으로 풀어냈습니다.
 
은상은 '국민의 성실한 한걸음'을 제출판 '세그미(황가은, 박신혜)' 팀에 돌아갔습니다. 세그미 팀은 세금 요정 '세그미'가 청춘 남녀에게 세금에 대해 알려주는 과정을 담아냈습니다.
 
국세청은 수상작품을 청 내·외부 및 국립조세박물관의 홍보영상, 청소년 세금교육 자료, 국세지 연재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수상작품은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사회를 만들고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국세청은 8일 성실납세를 주제로 '국세청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금상을 수상한 고철민씨의 '세 가지 약속'. (사진=국세청)
 
 
세종=김유진 기자 yu@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