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균 네오위즈홀딩스 의장, 은탑산업훈장 수훈
25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진흥 기여
2024-12-03 11:33:26 2024-12-03 12:42:41
[뉴스토마토 이범종 기자] 네오위즈홀딩스(042420)는 자사 나성균 의장이 지난 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제25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2일 열린 '25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나성균 네오위즈홀딩스 의장(사진 왼쪽)이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은탑산업훈장 수훈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네오위즈)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관합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열립니다.
 
나 의장은 게임 콘텐츠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작년 출시한 자회사 네오위즈(095660)의 소울라이크 액션 RPG 'P의 거짓'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거둔 성공과 과거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 '원클릭', 커뮤니티 서비스 '세이클럽' 등 혁신 서비스로 국내 인터넷 산업 발전에 헌신한 업적 등도 인정받았습니다.
 
나 의장은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에 의미 있는 훈장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범종 기자 smile@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테크지식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