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경훈기자] 심플한 라인, 편안함을 강조하며 교복은 물론 캐주얼한 옷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스퀘어 백팩'이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따라 관련 업체들은 신학기 학생들을 공략하기 위해서 네모난 디자인의 가방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스코노코리아 4종 백팩 사진
북유럽 브랜드 스코노코리아는 새학기 시즌을 맞이해 깔끔한 사각 디자인의 가방인 '포레스트(Forest)' 4종을 선보였다.
형형색색의 화려한 색보다는 정제된 색깔이 특징이며 다양한 전자제품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케이스가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어깨끈은 매쉬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색상은 블랙, 네이비, 레드, 그린 등 총 4종으로 나왔다.
뉴발란스는 아웃도어 스타일의 '시티 스퀘어 백팩'을 선보였다.
▲뉴발란스 백팩 사진
독특한 개성을 가진 학생들의 감성을 반영해 강렬한 원색으로 디자인 됐다.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에 휴대성을 겸비해 일상생활은 물론 트레킹, 캠핑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도 활용가능하다.
푸마의 '주니어 라인 백팩'은 시즌감을 반영해 비비드한 컬러를 살렸고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캐주얼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캐주얼한 사각모양과 버클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트랙션라인'의 스퀘어 백팩을 비롯해 '아웃도어 백팩' 등 총 3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스코노코리아 관계자는 “스퀘어 디자인 백팩의 인기비결은 실용성과 기능성은 심플한 라인으로 편안함을 강조해 교복뿐 아니라 캐주얼룩에도 어울리는 스타일리시한 패션 아이템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카파는 형광 컬러로 포인트를 살린 '스퀘어 백팩'을 선보였으며 데상트, 르꼬끄 스포르티브 등도 스퀘어 디자인의 백팩을 줄지어 내놨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