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프리트, 신개념 SNS '큐블릿'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2012-02-17 14:14:14 2012-02-17 14:14:14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인스프리트(073130)는 오는 23일 신개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큐블릿(Cubelet)'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큐블릿은 세계 최초의 지인 네트워크 소셜 브라우저로, 3D 인맥 브라우져 기능을 통해 지인을 검색하고 인맥을 무한 확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료메시징(채팅), 무료통화(VoIP), 클라우드, 친구간 거리 측정 등 기존의 SNS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이 한 곳에 복합되어 있다.
 
또, 사용자의 관계도를 3D 입체 큐브 형태로 구현해 멀티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큐브를 유기적으로 움직이고 변동함으로 게임을 하는 듯한 새로운 사용자 경험(UX)를 제공한다.
 
지난해 12월 큐블릿 아이폰 버전을 런칭한 인스프리트는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조만간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등 태블릿 PC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인스프리트는 "전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폰의 점유율이 50%를 돌파하는 등 안드로이드폰의 보급이 지속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오픈 마켓과 SNS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며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로 큐블릿의 사용자 확대가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자체 서비스 중인 안드로이드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오픈마켓인 '오션마켓(http://www.ocean-market.co.kr)'을 통해 보급에 나서 시너지 창출로 인한 서비스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