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가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우리밀로 만든 만두'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만두 3종은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우리밀, 국산 채소, 국산콩 두부 등 엄선한 원재료로 만두소를 만들었다.
만두피는 질 좋은 밀가루에 물을 듬뿍 넣고 찰지게 반죽해 숙성시키는 '다가수 숙성' 방식을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우리밀로 만든 왕만두'는 전통 북한식 만두다. 얼리지 않은 무항생제 생돼지고기와 신선한 국산 채소, 두부 등을 푸짐하게 넣어 먹음직스럽게 만들었다. 만두피가 쫄깃해 조리할 때 만두소가 쉽게 터지지 않는다.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우리밀로 만든 군만두'는 무항생제 돼지고기에 100% 국산 고구마 당면과 향긋한 국산 생부추, 표고버섯 등으로 만두소를 만들어 원재료 고유의 풍미가 살아있다. 유기농 찹쌀과 달걀을 섞어 만두피를 반죽해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우리밀로 만든 물만두'는 부드러운 만두피에 무항생제 생돼지고기와 100% 국산 채소로 만두소를 만들었다. 물만두 자체로도 먹기 좋고 전골이나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3종 제품 모두 L-글루타민산나트륨, 합성 감미료와 합성 착향료 등 화학적 합성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식사 또는 영양 간식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송상민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MD는 "이번에 출시된 ‘무항생제 돼지고기와 우리밀로 만든 만두 3종’은 최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맛과 영양은 높이면서도 화학첨가물 무첨가 원칙을 지켜 품질과 안전에 관심이 높았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