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류설아기자] 홍진경부터 김수미, 엄앵란, 김혜자, 김나훈, 곽진영, 오지훈, 추성훈, 박성광 등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다름아닌 '김치'로 맞대결을 벌이고 있는 사업가라는 점이다.
연예인들의 김치전쟁에 또 한 명의 스타가 뛰어들었다. 트로트퀸 장윤정이 주인공이다.
TV홈쇼핑
GS(078930)샵(www.gsshop.com)은 트로트 퀸 장윤정의 '김치올레'를 단독 런칭한다고 23일 밝혔다.
'김치올레’는 장윤정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경기도 양주 김치공장에서 직접 만드는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다. 브랜드명인 '올레'는 그녀의 최근 히트곡 '올래'에서 따왔다.
지난해 출시하고 자체 인터넷 쇼핑몰과 오픈마켓 등을 통해 판매해왔으며, TV홈쇼핑은 이번이 처음이다.
천일염은 농어촌공사와 국립목포대 품질보증 제품을 쓰는 등 배추는 물론 모든 원료를 100% 국산 농산물만 사용하며 산지와 생산자를 밝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화학조미료 대신 완도산 활전복과 무, 양파, 대파, 마늘, 수삼, 건다시마, 생강, 황기 등 8가지 재료를 넣은 전복육수를 사용하고 무채 대신 제주산 콜라비를 쓴다.
지난해 '중소기업브랜드대상'을 수상했으며 출시 1년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와 관련 장윤정은 "평소 김치에 대한 끝없는 애정과 아버지가 강원도 문막에서 배추 농사를 짓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김치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제대로 만든 맛있고 안전한 김치로 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24일 오후 5시15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는 GS샵의 런칭 방송에서는 포기김치 8Kg에 깍두기 1Kg과 나박김치 1Kg 등 특별 추가구성까지 총 10Kg을 3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날 장윤정이 직접 출연해 제품 설명에 나설 예정이다.
방송 시청이 어렵거나 미리 수량 확보를 원할 경우 GS샵 인터넷쇼핑몰 'TV쇼핑' 메뉴에서 '폰알람'을 미리 등록하면 방송 1시간 전과 방송 직전에 휴대폰 문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GS샵 관계자는 "단독 런칭 방송인만큼 기존에 인터넷에서 판매해온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풍성한 구성으로 선보인다"며 "장윤정씨가 직접 출연해 안전하게 만드는 조리 과정을 설명해 고객의 신뢰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