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AMD가 어도비 시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최근 출시된 어도비 제품에 새로운 GPU 가속 기능을 탑재하고 최적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최적화가 이뤄지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6의 핵심도구들을 이용해 편집할 때 중요한 이미지 기능들의 속도가 높아지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나타낼 수 있어 사용자들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이번 협력으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제품군에 최초로 OpenCL을 적용해 어도비 포토샵 CS6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6 내의 기능을 가속화했다. 특히, 새로운 블러 갤러리의 경우, 향후 출시될 '트리니티' APU에서 OpenCL GPU 가속기를 실행하면 속도가 최대 10배 증대된다.
유동화 툴은 사용자들이 이미지를 밀고, 당기고, 회전하고 축소·확대할 수 있어 미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수십개의 GPU 가속기능들이 새로운 어도비 포토샵 CS6에 탑재돼 있다.
오는 6월11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AMD 퓨전 개발자 회의에서 어도비의 톰 맬로이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어도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플래시 팀들도 AFDS 기술 분과 세션에 참여해 작업 관련 최신기술과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