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 개최
2012-07-04 15:07:53 2012-07-04 15:08:43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계 각 분야를 이끄는 여성들을 초청해 2012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신나는 언니들'은 참가자 모두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 자연스러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이야기와 공연이 결합된 형태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관련 전공 학생과 취업을 앞둔 예비 새내기들은 방송, 언론, 영화 등의 문화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 선배들로부터 조언과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오는 10일 대학로 예술극장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토크콘서트에는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의 연출자 최영인 SBS 책임 프로듀서와 해외 언론사 기자 출신의 손지애 아리랑국제방송 사장이 방문해 후배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여성문화 토크콘서트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다음달부터는 각 지역 대학교와 협력해 학교로 찾아가는 토크콘서트로 진행할 계획이다.
 
문화 분야에 관심있는 여성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와 여성신문 홈페이지(www.womennews.co.kr), 블로그(blog.naver.com/womennetwork) 및 페이스북(facebook.com/womenmentor)을 통해 할 수 있다.(선착순 300명 모집)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