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스, 고감도 터치 솔루션 개발.."장갑껴도 터치 인식"
2012-07-09 09:40:29 2012-07-09 09:41:34
[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이미지스(115610)테크놀로지는 9일 1.5파이(Pie, 직경)의 감도를 인식하는 정전용량방식 터치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파이는 터치시 정보 입력의 범위를 나타내는 단위다.
 
개발된 고감도 터치 솔루션은 기존 터치 스크린에 비해 4배 이상의 감도를 구현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 동작이 가능하며, 기존 이미지 노이즈 제거 기술을 활용해 전자기장 환경에서의 터치 오작동을 최소화했다.
 
또 ▲충전기 모드 ▲물이 묻은 상태 ▲형광등 방사 상태 ▲무전기 전파 노출상태 ▲라디오 전파 노출상태 ▲LCD 노출상태 등 다양한 노이즈 환경에서 타사 대비 우수한 터치 동작 특성을 보였다.
 
김정철 이미지스 대표이사는 "4파이 이상의 감도를 갖는 이미지스 터치 솔루션은 지난 11월 모바일 세트 기업으로부터 양산 검증이 완료된 상태"라며 "개발한 고감도 솔루션도 올해 3분기까지 양산 검증이 완료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전용량방식의 최대 단점은 비전도성물질을 사이에 두고 터치동작이 감지되지 않는 것"이라며 "이미지스의 고감도 터치 솔루션은 정전용량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하반기 터치 시장에서 이미지스의 입지가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이미지스의 정전용량방식 터치 솔루션은 이미 중국에 초도물량이 공급됐고 올해 공급확대를 통해 모바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