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Tip)하이자산운용, ’천하제일 중국본토 주식펀드’ 출시
2012-07-18 10:13:34 2012-07-18 10:14:26
[뉴스토마토 홍은성기자] 하이자산운용은 중국정부의 긴축완화 등 경기부양정책 추진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중국본토에 직접 투자하는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증권 자투자신탁[주식]’ 펀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주식펀드’는 기존에 출시된 대부분의 중국펀드들과 달리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소비관련 주식에 최대 80%까지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새로운 지도부의 경제운용 기본방향에 맞춰 산업고도화와 환경, 신기술 관련 주식에 대한 투자도 늘려갈 계획이다.
 
이 펀드는 글로벌 운용사인 베어링자산운용의 아시아 현지법인이 위탁운용을 한다. 특히 베어링자산운용(아시아)은 중국본토와 중화권 주식운용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관련 주식운용규모가 34억불에 이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석희관 하이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장은 "중국본토 A주는 지난 2007년말 대비 60% 이상 하락한 상태로 역사적 저점 수준인 가운데 중국정부가 상반기 소비증진에 이어 하반기 투자증진을 통해 경기를 부양할 것으로 기대되고 새로운 지도부 등장을 앞 둔 지금이 투자적기”라고 했다.
 
‘하이 천하제일 중국본토 주식펀드’는 환헤지형과 환노출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하이투자증권, 대우증권, 메리츠종금증권, 부산은행, 유진투자증권, 하나대투증권, HMC투자증권, KTB투자증권, SK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