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카페 드롭탑은 오는 31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객원 마케터인 '드롭퍼(DROPPER)' 1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드롭퍼'는 카페 드롭탑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들이란 의미를 내포한 합성어로, 향후 6개월간 드롭탑 공식 마케터와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주요 미션들을 수행하게 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드롭탑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들을 홍보하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평가하는 것은 물론, 드롭탑 매장에 방문해 미스터리쇼퍼로서의 역할도 하게 된다.
1기 멤버로 선발된 모든 학생들에게는 매월 10만원 상당의 카페 드롭탑 제품 교환권이 증정되며, 기타 마케팅활동과 매장 평가를 위해 별도의 활동비용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 6개월 간의 활동을 평가 한 후, 우수활동자 2명을 선발해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실질적인 기업 마케팅을 경험해보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커피와 SNS 채널에 관심이 많고 마케터 활동 경험이 있다면 더 유리하다.
신청은 드롭탑 홈페이지(www.cafedroptop.com) 내에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offepr@cafedroptop.com)로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는 9월 3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한편, 드롭탑은 전국에 퍼져있는 매장을 고려, 다양한 지역의 학생들을 고르게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커피전문점의 주요 타깃인 대학생들에게 드롭탑을 알리고, 젊은이들의 생각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수렴해 좀 더 효과적인 고객 소통을 하고자 객원 마케터를 모집하게 됐다"며 "이번에 선발되는 1기를 기점으로 계속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마케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활동에서 나오는 여러 아이디어들을 실제 브랜드 및 제품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접목, 실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