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진흥원, 데이터 품질관리 '공공기관 커뮤니티' 발족
2012-09-11 10:46:49 2012-09-11 10:48:13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은 11일 공공정보 품질관리 커뮤니티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데이터 품질관리에 관심이 높은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현재 대부분의 공공기관이 보유 데이터의 품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체계적 관리가 미흡한 상태임에 따라 마련됐다.
 
이에 지난 2010년부터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공공정보 품질개선을 위해 품질관리 지침 및 매뉴얼 배포, 품질관리지원센터 개소 등을 통해, 공공기관들이 데이터 품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자발적으로 품질관리체계 확보를 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금번에 발족한 공공정보 품질관리 커뮤니티는 공공기관들에 데이터 품질관리 인식을 확산하고,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위한 경험과 지식이 공유되는 장이 될 예정이다.
 
본 커뮤니티는 데이터 품질관리를 위해 공공기관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이나 정보공유가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외부전문가 등을 활용한 주제발표, 패널토의 등이 정례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오프라인 모임뿐 만이 아니라, 공공정보 품질관리지원센터 포털(www.gooddata.kr)을 통해서도 관련정보의 공유와 구성원 간의 소통과 교류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