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카드사가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특히 실질적으로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쇼핑, 주유 등 생활밀착형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롯데카드, '롯데상품권카드 추석 이벤트'
2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명절을 맞이해 롯데상품권카드 추가 증정, 유통매장 판매 추석선물세트 할인, 항공권 결제 시 포인트 적립, 주유할인, 무이자 할부 등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상품권카드 추석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선물로 롯데상품권카드를 30만원, 50만원, 80만원 구매 시 각각 5000원, 1만원, 2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유통 매장 판촉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9일까지 롯데백화점 식품관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마트에서 오는 30일까지 지정된 추석선물세트를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20% 할인해주고, 모든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한다.
오는 30일까지 롯데슈퍼에서도 추석선물세트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고, 일부 품목은 최대 50%까지 할인해준다.
이마트, 홈플러스에서도 10만원 이상 결제시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석 연휴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회원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9~10월간 롯데카드로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한국출발 항공권을 결제하고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포인트 최대 3만점 또는 캐시백 최대 3만5000원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ARS(1577-4330)를 통해 ‘롯데카드 할부 대축제’에 참가하면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6·9·12개월 할부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SK카드, '판타스틱 추석 大축제'
하나SK카드는 추석을 맞아 고객의 소원을 들어주는 ‘판타스틱 추석 大축제’를 시작한다. 고속도로 휴게소 할인, 주유소와 쇼핑 연계 할인, 외식 및 문화생활 지원 등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생활밀착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홈페이지에 방문해 ‘판타스틱 추석 大축제’ 이벤트에 소원을 남길 수 있다. 이 중 총 213명을 선발해 3명에게 소원지원금 기프트카드 100만원권, 10명에게 20만원권, 200명에게 SK모바일주유 1만원권을 제공한다.
편안한 귀성길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경부, 영동, 서해안 고속도로에 위치한 68개 휴게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생활밀착형 추석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석시즌 가계소비의 필수 항목인 쇼핑과 주유는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롯데마트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SK주유소 5000원 할인권을,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롯데마트 3000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국내 3대 대형마트 이용고객에게 추석 선물세트 상품권 증정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추석 선물세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 11일 까지 신라면세점, 7일까지 워커힐 면세점에서는 결제금액당 선불카드 및 할인권 증정행사가 진행된다.
하나SK카드 관계자는 “어려워진 가정살림으로 힘들어하는 고객에게 희망을 주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추석시즌 소비패턴 분석을 기반으로 주유, 쇼핑, 외식 등 분야에서 최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가계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