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2012-10-15 13:49:55 2012-10-15 13:51:38
[뉴스토마토 최승근기자] CJ푸드빌 빕스의 히트 메뉴가 중국인들의 까다로운 입맛도 사로잡았다. 객단가는 한국보다도 높아 중국 시장 내에서의 프리미엄 빕스 전략이 통하고 있으며 고객 절반 이상이 스테이크를 주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지난 9월 중국(베이징 리두)에 첫 진출한 빕스가 중국 현지 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빕스 스테이크'와 샐러드 메뉴인 '훈제오리·오렌지 샐러드'인 것으로 집계됐다.
 
'빕스 스테이크'는 빕스가 론칭한 1997년부터 메뉴가 리뉴얼 된 2010년까지 14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히트메뉴로 중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10여 종의 스테이크 메뉴 중 1위를 기록 중이다.
 
빕스 스테이크의 인기와 함께 스테이크 주문 비율도 50%를 웃돌 정도로 스테이크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고객 1인당 평균 매출(객단가)도 국내 대비 1만원 이상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특히 스테이크와 함께 맥주, 와인을 즐기는 고객이 많아 주류 역시 국내 대비 3배 이상의 판매 비율을 보이고 있는 점도 객단가가 높은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샐러드 메뉴 중에서는 오리를 선호하는 중국인들의 입맛을 반영해 중국 매장에만 새롭게 선보인 '훈제오리·오렌지 샐러드'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후라이드치킨, 화덕피자, 페스토 숏파스타 샐러드가 그 뒤를 이었다.
 
빕스는 중국 오픈 한 달을 기념하고 중국에서의 높은 인기를 축하하는 의미로 15일부터 17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빕스 중국 브랜드명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션월드 입장권, 빕스 스테이크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빕스 관계자는 "앞으로 중국 1호점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전역에 토종 패밀리레스토랑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