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EBS는 2013학년도 수학능력시험 당일인 다음달 8일,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시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EBS는 수능 당일 대입 수능 출제위원장의 기자회견 생방송을 시작으로, 라디오를 통한 영역별 정답풀이 세 차례와 TV를 통한 대수능 분석 방송 등을 특집 편성한다.
특히 시험이 끝난 오후 6시 특집 EBS 뉴스를 필두로, 대수능 분석 생방송 1, 2부를 3시간동안 특별 생방송으로 연이어 진행한다. 여기에는 EBS 대표강사들이 총동원돼 정답풀이와 함께 영역별 출제경향, EBS 연계도, 난이도, 신유형 등을 집중 분석한다.
이어 다음달 10일에는 '2013 대입 지원 전략 가이드'를 오후 9시35분부터 방송한다. 방송에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계자 및 교사 등 전문가와 함께 2013학년도 수능을 분석하고, 대입 성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전략을 종합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EBS는 또 수능을 중심으로 EBS 뉴스를 확대 편성하고 수능강의 사이트 EBSi(
www.ebsi.co.kr)에서 등급컷, 채점, 해설 강의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